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김학민 박사(환경공학 09학번) 동서대학교 스마트모빌리티학부 정년트랙 교수 임용
작성일
2024.09.25
작성자
환경에너지공학부
게시글 내용

환경공학부(현 환경에너지공학부) 09학번 김학민 박사(지도교수: 노현석)가 동서대학교 소프트융합대학 스마트모빌리티학부에 정년 트랙 전임 교원으로 임용되었다.


동서대학교는 부산광역시에 위치하고 1992년 3월에 개교한 4년제 사립대학이다. 동서대학교는 LINC3.0사업, 부트캠프 사업, 글로컬대학 30 사업 등의 대형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는 우수한 역량의 대학이다.


김학민 박사는 ‘폐기물 에너지화’, ‘수소 생산’, ‘금속 회수’, ‘탄소 중립’ 분야 연구를 통해 38편의 SCI논문 (주저자 14편)을 게재하며 연구 능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한국 연구재단의 박사 후 국내 연수사업과 세종과학펠로우십 연구과제를 수주하여 유기성 폐자원으로터 수소를 생산하는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김학민 박사는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환경에너지공학부의 연구역량과 교육역량이 우수한 교수님들의 엄격하고도 따듯한 지도를 바탕으로 연구와 학업에 집중한 결과, 교수 임용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라고 전하며, “교수님 지도를 성실히 따르고, 적극적으로 여러 가지 경험을 도전하고 다방면으로 자신의 역량을 계발한다면 충분히 본인이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후배들에게 조언의 말을 전하였다.


김학민 박사는 이어서 “연세대학교 환경공학부의 우수한 환경-에너지 전문인력 및 연구력과 함께 부산 지역 내 국가 산업 단지를 포함한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연세대-동서대 간 연구 및 교육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면서 “연세대학교 환경에너지공학부의 우수한 교육시스템을 동서대학교에서도 벤치마킹하여 지역의 우수한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첨부
김학민.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