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양하늬 박사(대학원 16학번), 단과대학 학위논문 최우수논문상 수상 (Best Thesis Award)
작성일
2023.07.26
작성자
환경에너지공학부
게시글 내용

연세대학교 대학원 환경에너지공학과 양하늬 박사 (지도교수: 박동희)가 단과대학 자연부분 학위논문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대학원 혁신 우수논문 공모’는 연세대학교 대학원생의 연구 의욕 고취와 내실 있는 대학원 학문 풍토 조성을 위해 1993년부터 시행되어 매년 대학원생 우수논문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양하늬 박사는 ‘크롬폐수처리를 위해 생체흡착기술을 이용한 생물환원공정의 실용화 연구’를 주제로 하여 6년간의 연구 끝에 박사학위를 받았고, 그 학위논문이 이번 대학원 혁신 우수논문 시상에서 최우수논문상으로 선정된 것이다. 무엇보다도 연세대학교 전체에서 단 4명만 선정한 학위논문 단과대학 최우수논문상 수상자 가운데 미래캠퍼스에서는 유일하게 양하늬 박사 논문이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양하늬 박사는 “하나의 주제로 기초연구-응용연구-실용화 연구까지 수행한 것은 큰 행운이며, 지도교수님의 훌륭한 지도 아래에 이룬 결과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관련 대학원 News

https://graduate.yonsei.ac.kr/graduate/board/news.do?mode=view&articleNo=170254&article.offset=0&articleLimit=10

첨부
ZpkfQeOXtwuSsyikZOUw.png